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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프트웨어 수익창출이란 무엇일까요?

소프트웨어 수익창출이란 조직이 지적 재산(이 경우에는 소프트웨어)의 수익을 높이기 위해 취하는 다양한 조치를 적용하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조치는 불법 복제 방지 및 IP 보호 기술에서 창의적 가격 결정 및 패키징 전략에 이르기까지 다양할 수 있습니다.

어떤 개별적 소프트웨어 수익창출 기술도 여러 기술의 조합보다 더 나은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. 어떤 종류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든 또는 그러한 애플리케이션이 최종 사용자에게 어떻게 제공되고 있든, 포괄적 소프트웨어 수익화 전략은 네 가지 핵심 요소, 즉 소프트웨어 퍼블리셔가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패키징, 통제, 관리 및 추적할 수 있는가에 좌우됩니다.

위의 탭들을 사용하여 지금 소프트웨어 수익창출의 네 가지 모든 측면에 대해 알아보거나 모든 Sentinel 소프트웨어 수익창출 제품을 확인하세요.

소프트웨어 수익창출 - 네 가지 핵심 측면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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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적인 믿음과는 반대로, 소프트웨어 패키징은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며 전 세계 제품 관리자의 희망에도 불구하고 '하나'만으로 '모든 경우'를 해결하는 경우는 없습니다.

시장에서 판매되는 솔루션 가운데 가장 정교하고 가장 기능이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할 수는 있지만, 유연한 가격 및 라이선싱 모델을 제공하지 못하면 절대로 잠재력을 극대화하지 못할 것입니다. 작업이 완료되었다고 생각되면 모든 가격 결정 및 패키징 방법을 즉시 변경하여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기업 및 최종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해야 합니다.

그렇다면 소프트웨어 패키징 분야에서 성공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?

  • 제품 다양성 – 고객이 지불하고 싶어하는 대상을 활용
  • 라이선스 모델 유연성 – 고객이 바라는 지불 방식을 이해
  • 비즈니스 모델의 민첩성 – 새로운 고객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적응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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통제는 효과적 소프트웨어 수익창출에 매우 중요합니다. 지적 재산(이 경우에는 소프트웨어)의 무단 사용 또는 배포를 방지할 방법이 없을 경우 모든 창의적 가격 결정 및 패키징은 수익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. 소프트웨어 퍼블리셔는 자신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효과적 통제를 통해 다음을 할 수 있게 됩니다.


소프트웨어 통제는 수익 보호뿐 아니라 조직이 자신의 제품 및 브랜드 평판을 보호하는 능력에 대한 것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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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익창출은 비용 절감 및 통제 뿐 아니라 수익과 연관되어 있습니다. 따라서 귀사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효과적으로 가격 결정, 패키징, 과금 및 관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시스템은 서로 쉽게 통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내부 및 외부 이해관계자 모두가 간단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. 효과적 소프트웨어 수익창출 관리는 다음 세 가지에 초점을 맞춥니다.

  • 중앙집중화
  • 자동화
  • 최종 사용자의 사용

올바른 권한 부여 관리 도구를 사용하면 라이선싱, 권한 부여 및 소프트웨어 제공 과정의 모든 단계를 내부적으로 투명하고 최종 사용자 친화적으로 쉽게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. 어떤 시스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한 권한 부여 관리 솔루션을 채택하면 시간 소모적인 수동적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고, 인적 실수를 제거할 수 있고, 최종 사용자의 권한 부여 상태 및 사용량 추이를 영구적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.

제품 이행, 제공, 추적, 관리 및 지원 프로세스를 중앙집중화 및 자동화하고 효과적인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및 권한 부여 관리를 통해 고객 셀프 서비스를 통합하는 것에 대해 지금 자세히 알아보세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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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종 사용자에게 어떤 권한이 부여되어 있고 최종 사용자가 무엇을(언제, 얼마큼) 소비했는지 효과적으로 추적하고 쉽게 보고하는 능력은 포괄적 소프트웨어 수익창출 전략의 핵심적 측면입니다. 제품 사용 추적은 다음 사항에 필요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.

  • 라이선스 계약 준수에 대한 추적 및 보고
  • 사용량 추이에 기반한 제품 로드맵 투자의 최적화
  • 자동화된 마케팅 및 판매 프로세스의 창출
  • 미래의 패키징 전략 추진

제품 및 기능 사용을 추적하는 능력은 귀사가 투자 및 자원 배분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실제 최종 사용자 행동에 기반하여 귀사의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가격 결정, 패키징 및 마케팅할 수 있게 합니다.

사용량 데이터는 귀사에 중요할 뿐 아니라 귀사의 최종 사용자에게도 중요합니다. 사용 데이터 전체 또는 일부를 최종 사용자가 접근할 수 있게 하면 최종 사용자는 자신의 라이선스 계약을 준수하고 대규모 기업 배포를 사전에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소프트웨어 사용량 추적 데이터를 활용하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고객 만족을 향상시키는 것에 대해 지금 자세히 알아보세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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